• HOME
  • 학습지원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글 정보
제  목 [안내] 온라인강의 Kollus Player 사용을 위한 최소 사양 안내
등록일 2018.03.06 조회수 3,973

컨텐츠 재생을 위해서는 Kollus Player 설치가 필요하며,

사용하시는 PC가 아래의 사양을 충족하는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111.png

 

 

현재 사용 중인 PC의 사양이 궁금하실 경우,

키보드 상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의 윈도 키 Pause 키를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img02.JPG

 

img03.JPG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1. Android, iOS 모바일 Player 권장 및 최소 사양

Android

OS : Android 4.0 (Ice cream Sandwich) 이상

CPU : 1.2 GHz Dual Core 이상

디바이스 : 삼성 Galaxy S2 급 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권장 사양)

OS : iOS 10.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5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iOS (최소 사양)

OS : iOS 8.0 이상

디바이스 : iPhone 4S이상

저장공간 : 200MB 이상

* iPhone 4s에서는 오디오 워터마킹 / 배속조절 기능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 iPad 1은 iOS 7.0 미지원 단말기로 지원이 제한됩니다.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글 정보
이전글 [공지] 청취영작/주간경제기사 브리핑 온라인강의 서비스 중지 안내
다음글 [안내] 규정안내 (온라인 강의)